1. 가방 외관

내셔널지오그래픽 NG AU 2250 홀스터 카메라 가방 박스

라이카 카메라를 들고 다닐만한 카메라 가방을 찾던 중 내셔널지오그래픽 호주 에디션을 발견했다. 여러 가지 사이즈가 있는데 가장 작은 사이즈의 가방이 라이카와 잘 맞을 것 같았다. 라이카 카메라 가방 하면 왠지 가죽으로 만든 고급 가방에 넣어 다녀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, 그런 고가의 가방에 투자할 돈도 없거니와 카메라에 더 이상 돈이 들어가는 것도 원치 않았다.

박스에는 정품 스티커가 붙여져 있다

50미리 룩스가 마운트 된 카메라는 꽤 크다. 특히 카메라 뒷면부터 렌즈까지의 길이가 길어서 적당한 가방을 구하기가 여간 쉽지 않았다. 인터넷에서 수치를 확인하고 주문했지만 사이즈가 간당간당할것 같았다.
택배를 받고는 곧바로 상자를 개봉하였다.

드디어 그 모습을 드러내는 가방
여행에 잘 어울리것만 같은 밝고 화려한 색상


가방이 매우 작다는 리뷰가 많았는데, 생각했던것보다는 작아 보이지 않았다. 라이카 카메라 하나 정도는 충분히 수납할 수 있을 것 같았다. 조금 사이즈가 있는 카메라는 수납이 어려울 수 있을 것 같다.

2. 수납 공간

중앙에는 파티션 하나가 붙여져 있다

가방은 자석 개폐開閉 방식이며, 가방이 열리지 않도록 가죽을 걸어 고정시킬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. 카메라가 들어가는 메인 공간 앞쪽에는 지퍼로 열고 닫는 작은 주머니가 있으며, 뒤쪽으로는 바로 물건을 수납할 수 있는 작은 공간이 있다. 하지만 카드지갑과 같은 아주 작은 소품만 수납 가능하다.

위에서 내려다 본 가방 속_정말 작다

가방 내부는 정말로 작다. 소니 A7C 정도 사이즈의 풀프레임이 아니라면, 풀프레임 카메라는 수납이 불가능할지도 모르겠다. 콤팩트한 미러리스 카메라를 넣을 거라면 추천할 만 하지만, 큰 부피의 줌렌즈라던가 대구경 렌즈를 마운트 해서 사용하고 있다면 이 가방은 건너뛰는 것이 나을 것 같다.

3. 수납

50룩스를 마운트한 라이카 MP

왼쪽 사진과 같이 카메라 뒷면을 가방 아래쪽으로 하여 넣으면 수납이 아주 매끄럽게 잘 된다. 하지만 렌즈를 앞면으로 하여 넣는다면 오른쪽 사진처럼 앞으로 툭 튀어나오게 된다. 크론 렌즈로 마운트 한다고 하면 어느 방향으로든 아주 보기 좋게 수납이 될 것 같다. 나는 35미리 아래의 광각계열 렌즈나, 50미리 이상의 망원계열 렌즈를 사용할 계획이 없으니 크게 상관이 없을 것 같다.

4. 완벽한 라이카 M 전용가방

카메라 수납된 상태의 가방 모양

앞툭튀 상태로 가방을 닫아 보았다. 막상 닫고 보니 그리 보기 흉할 만큼 튀어나와 보이지는 않았다. 조금 요란스러워 보이기는 하지만 그냥 딱 라이카 M 전용 카메라 가방이다.

5. 총평

가방이 열리지 않도록 가죽고리로 고정을 시킨다

✲장점

  1. 라이카 M 수납에 적당한 가방
  2. 호불호가 있겠지만 예쁜 디자인

✲단점

  1. 카메라 주변용품 수납이 어려울 수 있음
  2. 안전고리가 걸려 있지 않은 상태라면 카메라가 쏟아져 내릴 수 있음

쥐꼬리만큼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
좋아요❤️와 댓글 부탁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

+ Recent posts